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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서 일하는 사무직, 일어나세요!

2015-06-05

일부 전문가들은 주로 앉아서 일하는 근로자에게 최소 2시간 이상 서 있을 것을 권고해왔다.

British Journal of Sports Medicine에 실린 가이드라인의 일부에서는 근무 중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근로자에게 총 4시간을 서 있도록 권고한다.

“사무실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은 업무시간 중 65~75%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며, 그중 50% 이상은 지속적으로 앉아있는 시간이다.”라고 저자는 말하였다.

사무실 근무 등 좌식생활과 심혈관질환, 당뇨병, 일부 암 등 몇몇 중증 질환 및 사망 간 연관성에 대한 연구가 늘고 있다.

사무직 근로자에 대한 주요 권고사항은 다음과 같다.
- 매일 2~4시간씩 서 있거나 가벼운 활동(가벼운 걷기 등)을 실시한다.
- 변형 가능한 sit-stand 책상 또는 작업대를 이용하여 앉아있는 시간을 서 있는 시간으로 바꾼다.
- 오랜 시간 고정된 자세로 서 있는 것 역시 위험할 수 있으므로 피한다.
- 새로운 업무에 적응하는 중이라면 피로와 근육 통증을 줄이기 위해 자세를 바꿔주고 가볍게 걷는다.
- 고용주는 직원들에게 회사 및 가정에서 너무 오랫동안 앉아있는 것이 위험할 수 있음을 공지한다.
- 고용주는 균형 잡힌 음식 섭취 및 금연 등 건강한 행동습관의 유익성을 홍보한다.

근무 환경 변화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많은 회사가 sit-stand 전환이 가능한 책상이나 사무용 컴퓨터를 제공하고 서서 일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다.

전문가 패널은 단순히 근무 환경을 바꾸는 것만으로는 장기간 행동양상을 변화시키는 데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하며 “활동적 사무환경에 대한 관심이 단순한 유행이 되지 않도록 변화를 위한 전략 및 프로그램에 조직적, 행동적 지원과 공공적 교육이 필요할 것”이라고 지적하였다.

출처: Medical News To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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