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S OnLine 세계의약뉴스는 전 세계의 최신 의약관련 소식과 학술정보를 전해 드립니다.

세계의약뉴스

공유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자연 채광 사무실, 근로자 건강에 도움

2014-08-12

사무실의 자연광 유무에 따라 근로자의 수면 만족도와 삶의 질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조사한 연구가 Journal of Clinical Sleep Medicine에 발표되었다.
 
연구진은 자연광에 노출된 채로 일하는 근로자 22명과 사무실 내 창문이 없어 자연광에 노출되지 않은 채로 일하는 근로자 27명을 대상으로 하여 수면 상태와 삶의 질에 관한 설문지에 답하도록 하였다. 또한 각 참가자에게 빛 추적장치를 장착하여 빛에 노출되는 정도를 측정하였다.
 
연구 결과, 자연광에 노출된 채로 일하는 근로자가 주중 수면시간이 46분 더 길었으며 수면의 질 또한 더 높았다. 건강 상태 및 삶의 만족도 면에서도 근무 중 자연광에 노출되는 근로자의 결과가 전반적으로 더 좋았다. 이러한 결과는 자연광의 노출량이 적은 근로자에서 일주기 리듬이 변화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빛 추적장치 분석 결과 창문이 있는 곳에서 일하는 근로자는 근무시간 외에도 빛에 더 많이 노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이들이 신체적으로 움직이고 돌아다닐 수 있는 에너지를 더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근로자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충분한 자연광에 노출될 수 있는 구조로 사무실을 설계할 필요가 있다.”고 연구진은 덧붙였다.
 
출처: FOX News

관련제품보기

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