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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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경품 배송 주소가 변경되었어요
경품 받으실 주소가 변경되신 경우, 당첨자 발표에서 공지한 일정까지 내정보관리 > 내정보변경 에서 주소를 변경하신 뒤, 고객센터 메일 (webmaster@kims.co.kr)로 주소 변경여부를 알려주시면, 변경된 주소로 경품을 발송합니다. 배송지가 잘못되어 경품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KIMS OnLine에는 배송에 대한 책임울 지지 않습니다.
질문KIMS Mall 구매내역과 배송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KIMS Mall 구매내역과 배송조회는 내정보관리 > 결제내역 > KIMS Mall 결제내역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시 영수증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카드결제 또는 휴대폰 결제로 유료정보를 결제하신 경우, 내정보관리 > 결제내역 > KIMS Mall 결제내역 에서 '영수증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질문세금계산서 발행을 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는 계좌이체 또는 무통장 입금 회원에 한해서만 발행이 가능합니다. 계좌이체나 무통장 입금으로 유료정보를 결제하신 경우, Fax 02-3454-0149 이나 webmaster@kims.co.kr 로 사업자등록증, 아이디, 세금계산서를 받으실 이메일 주소, 계산서 발행 날짜 (원하는 날짜가 있으신 경우)를 표기하여 보내주신 뒤, 1544-2930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드결제 또는 휴대폰 결제로 유료정보를 결제하신 경우, 내정보관리 > 결제내역 > KIMS Mall 결제내역 에서 '영수증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질문KIMS Mall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KIMS Mall에서 구매한 제품의 주문을 취소하려는 경우 내정보관리 > 결제내역 > KIMS Mall 결제내역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주문/배송 상태가 '결제완료'중에만 취소가 가능하며, 이후 과정에서 주문취소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1544-293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주소 변경 신청을 하고 싶어요
주소 변경 신청은 내정보관리 > 결제내역 > KIMS Mall 결제내역에서 주문/배송 상태가 '결제완료'로 표기될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배송주소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고객센터 1544-2930으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KIMS 서적을 구매하고 싶어요
KIMS 서적은 KIMS OnLine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KIMS Mall에 접속하신 뒤, 원하는 서적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KIMS Mall은 KIMS OnLine 회원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KIMS OnLine 회원이 아닌 경우, 대형서점에서 구매하시거나, 고객센터 1544-2930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KIMS Regular 발간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KIMS는 2,5,8,11월 말에 발간되며 발간 전 1~2주 전에 예약판매를 시작합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회원님은 킴스몰>킴스서적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질문KIMS 분류와 복지부 분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복지부 분류의 경우 의약품의 허가를 받을 때 사용하는 약효분류 상의 코드로 114 해열, 소염, 진통으로 분류되는 경우 and 조건 이라기 보다는 or 조건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KIMS 분류는 복지부 코드를 조금 더 세분화한 분류 코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례로 노바스크라는 혈압약의 경우 복지부 분류는 214 혈압강하약으로 되어있지만, KIMS 분류는 혈압약의 한 분류인 2e칼슘 길항제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복지부 분류는 우리나라 어디에서도 공용될 수 있는 코드이지만, KIMS 분류코드의 경우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분류상의 차이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질문의약품이나 급여심사 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어디에 문의를 해야 하나요?
KIMS OnLine에서는 의약품 Q&A를 운영하여 의약품 또는 급여심사 관련 질문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질문에 대해 KIMS OnLine의 전문인 답변을 지원하는 것과 동시에 KIMS OnLine을 이용하는 보건의료인들 또한 자신의 전문 지식을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질문제품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음과 같이 지정된 의약품 자료를 첨부하여 아래 주소로 우송해 주시면 KIMS OnLine에 등록해 드립니다.

< 필요한 자료 >
- 의약품 조사서 (파일 첨부)
- 제품설명서 원본파일(PDF 또는 MS word 또는 아래아 한글) 또는 원본 1부
- 제품 실물 Sample (KIMS OnLine 사진검색용 무료촬영등록)
  · 고형 경구제(정제,캅셀 등) : 낱개로 5개
  · 주사 또는 외용제 : 깨끗한 라벨이 붙은 제품으로 2개
  · 공통 : 포장을 뜯지 않은 제품 1개(포장사진 촬영용)
  · 제품회수를 원하시면 촬영 후 보내드립니다.

보내주실 곳
(135-936)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20 상경빌딩 12층 대한민국의약정보센터 KIMS / DIDB팀
- Tel : 02-3019-9327
- Fax : 02-3454-0149
- E-mail : kims@kims.co.kr
질문변경된 제품의 정보는 어떻게 수정을 요청하나요?
제품 정보를 수정하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의약정보센터에서 제품 정보를 확인하시던 중, 정보수정요청을 하실 경우 : 결과 페이지 최하단에 '정보수정요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정보수정요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고객센터에서 정보수정요청을 하는 방법
1) 로그인을 하신 경우
: 고객센터 > 1:1문의 > 로그인 후 문의하기 에 접속하신 뒤, 1:1 문의하기에서 '의약정보수정'을 선택해 주신 뒤 정보수정내용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2) 로그인을 하지 않으신 경우
: 고객센터 > 1:1문의 > 비회원 문의하기 에 접속하신 뒤, 1:1 문의하기에서 '의약정보수정'을 선택해 주신 뒤 정보수정내용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어떻게 하나요?
KIMS OnLine에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아이디 찾기 바로가기 >
- 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
질문회원정보는 어디서 변경하나요?
회원정보 변경은 내정보관리 > 내정보변경 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와 이름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질문개명하였는데 이름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개명을 하셔서 이름 변경을 원하실 경우, 개명된 주민등록증 사본을 Fax(02-3454-0149) 나 메일 (webmaster@kims.co.kr)로 아이디와 함께 보내주세요. 단, 주민등록증 뒷자리는 보이지 않게 지우신 뒤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본인인증을 하는데 인증번호가 문자로 오지 않습니다.
인증번호가 문자로 오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문자 스팸함을 확인해 주세요.
2.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 Internet Explorer 9,10을 사용하시는 분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Internet Explorer 8 이하는 도구 > 인터넷 익스플로러 정보를 클릭하시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Explorer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3. 위 두 가지 모두 확인하셨는데도 인증번호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 1544-2930 / webmaster@kims.co.kr 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해외거주 / 외국인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KIMS OnLine은 1인 1아이디를 원칙으로 하며, 본인인증을 진행해야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에, 해외거주나 외국인의 경우, 아이핀을 발급받으신 뒤 회원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핀은 각 신용평가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검색 사이트에서 '아이핀 발급'으로 검색하시면 관련 기관에 접속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질문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시 영수증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카드결제 또는 휴대폰 결제로 유료정보를 결제하신 경우, 내정보관리 > 결제내역 > 유료회원 결제내역 에서 '영수증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질문추가전문정보는 무엇인가요?
추가전문정보는 유료전문정보와는 별도로 KIMS에서 특별히 관리하는 정보입니다. 현재는 '상병정보'만 서비스되고 있으며, 향후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추가전문정보는 유료전문정보와 동시 구매가 가능하며, 개별 구매도 가능합니다.
질문무통장 입금을 하고 싶습니다.
KIMS OnLine에서는 웹사이트에서 결제모듈을 통한 결제방식만을 지원합니다. 부득이하게 무통장 입금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1544-2930으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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