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경품 배송 주소가 변경되었어요-
경품 받으실 주소가 변경되신 경우, 당첨자 발표에서 공지한 일정까지
내정보관리 > 내정보변경 에서 주소를 변경하신 뒤,
고객센터 메일 (webmaster@kims.co.kr)로 주소 변경여부를 알려주시면, 변경된 주소로 경품을 발송합니다.
배송지가 잘못되어 경품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KIMS OnLine에는 배송에 대한 책임울 지지 않습니다.
KIMS 분류와 복지부 분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복지부 분류의 경우 의약품의 허가를 받을 때 사용하는 약효분류 상의 코드로 114 해열, 소염, 진통으로 분류되는 경우
and 조건 이라기 보다는 or 조건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KIMS 분류는 복지부 코드를 조금 더 세분화한 분류 코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례로 노바스크라는 혈압약의 경우 복지부 분류는 214 혈압강하약으로 되어있지만, KIMS 분류는 혈압약의 한 분류인 2e칼슘 길항제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복지부 분류는 우리나라 어디에서도 공용될 수 있는 코드이지만,
KIMS 분류코드의 경우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분류상의 차이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제품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음과 같이 지정된 의약품 자료를 첨부하여 아래 주소로 우송해 주시면 KIMS OnLine에 등록해 드립니다.
< 필요한 자료 >
- 의약품 조사서 [다운로드]
- 제품설명서 원본파일(PDF 또는 MS word 또는 아래아 한글) 또는 원본 1부
- 제품 실물 Sample (KIMS OnLine 사진검색용 무료촬영등록)
a. 고형 경구제(정제,캅셀 등) : 낱개로 5개
b· 주사 또는 외용제 : 깨끗한 라벨이 붙은 제품으로 2개
c· 공통 : 포장을 뜯지 않은 제품 1개(포장사진 촬영용)
d· 제품회수를 원하시면 촬영 후 보내드립니다.
보내주실 곳
(06243)서울 강남구 역삼로 7길 9 경남빌딩 2층 대한민국의약정보센터 KIMS / DIDB팀
- Tel : 02-3019-9327
- Fax : 02-3454-0149
- E-mail : kims@kims.co.kr
변경된 제품의 정보는 어떻게 수정을 요청하나요?-
제품 정보를 수정하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의약정보센터에서 제품 정보를 확인하시던 중, 정보수정요청을 하실 경우
: 결과 페이지 최하단에 '정보수정요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정보수정요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고객센터에서 정보수정요청을 하는 방법
1) 로그인을 하신 경우
: 고객센터 > 1:1문의 > 로그인 후 문의하기 에 접속하신 뒤, 1:1 문의하기에서 '의약정보수정'을 선택해 주신 뒤 정보수정내용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2) 로그인을 하지 않으신 경우
: 고객센터 > 1:1문의 > 비회원 문의하기 에 접속하신 뒤, 1:1 문의하기에서 '의약정보수정'을 선택해 주신 뒤 정보수정내용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어떻게 하나요?-
KIMS OnLine에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아이디 찾기 바로가기 >
- 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
회원정보는 어디서 변경하나요?-
회원정보 변경은 내정보관리 > 내정보변경 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와 이름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개명하였는데 이름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개명을 하셔서 이름 변경을 원하실 경우, 개명된 주민등록증 사본을 Fax(02-3454-0149) 나
메일 (webmaster@kims.co.kr)로 아이디와 함께 보내주세요.
단, 주민등록증 뒷자리는 보이지 않게 지우신 뒤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인인증을 하는데 인증번호가 문자로 오지 않습니다.-
인증번호가 문자로 오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문자 스팸함을 확인해 주세요.
2.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 Internet Explorer 9,10을 사용하시는 분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Internet Explorer 8 이하는 도구 > 인터넷 익스플로러 정보를 클릭하시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Explorer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3. 위 두 가지 모두 확인하셨는데도 인증번호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 1544-2930 / webmaster@kims.co.kr 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거주 / 외국인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KIMS Online은 1인 1아이디를 원칙으로 하며, 본인인증을 진행해야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에, 해외거주나 외국인의 경우, 아이핀을 발급받으신 뒤 회원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핀은 각 신용평가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검색 사이트에서 '아이핀 발급'으로 검색하시면 관련 기관에 접속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시 영수증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카드결제 또는 휴대폰 결제로 유료정보를 결제하신 경우,
내정보관리 > 결제내역 > 유료회원 결제내역 에서
'영수증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을 하고 싶습니다.-
KIMS OnLine에서는 웹사이트에서 결제모듈을 통한 결제방식만을 지원합니다.
부득이하게 무통장 입금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1544-2930으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을 하고 싶습니다-
- 세금계산서는 계좌이체 또는 무통장 입금 회원에 한해서만 발행이 가능합니다.
계좌이체나 무통장 입금으로 유료정보를 결제하신 경우,
Fax 02-3454-0149 이나 webmaster@kims.co.kr 로
사업자등록증, 아이디, 세금계산서를 받으실 이메일 주소, 계산서 발행 날짜(원하는 날짜가 있으신 경우)를 표기하여 보내주신 뒤,
1544-2930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드결제 또는 휴대폰 결제로 유료정보를 결제하신 경우,
내정보관리 > 결제내역 > 유료회원 결제내역 에서
'영수증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유료정보 결제 취소를 하고 싶습니다.- 유료정보에 대한 결제를 취소하고 싶으실 경우,
KIMS Online 고객센터 (webmaster@kims.co.kr / 1544-2930)으로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결제를 취소한 경우, 회원제는 유료회원에서 무료회원으로 변경이 될 것이며, 구매 당시 적립되었던 캡슐도 다시 차감됩니다.
카드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웹사이트에서 결제한 정보의 경우,
바로 취소가 가능하지만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처리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의 경우, 회사의 출금일정에 따라 환불절차가 진행되기 때문에 바로 환불 처리가 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단, 유료정보 결제는 『콘텐츠 산업 진흥법』에 의거하여,
결제 후 7일 이내 결제한 정보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에 한해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KIMS Online 회원제는 어떻게 되나요?- KIMS Online 회원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회원 - 1개의 아이디로 한 사람만 사용할 수 있으며, 두 명 이상이 동시에 접속 시 한 명을 제외한 나머지 회원은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됩니다.
1) 개인 무료회원 : 무료로 회원가입을 한 개인회원으로 허가정보, 식별정보 등 무료정보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개인 유료회원 : 유료 전문정보 또는 추가전문정보를 구매한 회원으로 성분정보, 임부투여안전성, 상병정보 등 자신이 구매한 유료정보와 무료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그룹회원 - 1개의 아이디로 5명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룹회원의 최초 가입은 유료회원으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3. 아카데미회원 - 보건의료계열 (의과대학, 약학대학, 간호대학 등) 전공학생을 위한 특별 유료회원제로 PC나 Mobile에서 결제를 통해 진행하지 않고 각 대학과 계약에 의해서 진행됩니다.
(가입문의 : webmaster@kims.co.kr / 02-3019-9324)
각 회원제와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회원가입 페이지 또는 내정보관리 > 유료회원전환/기간연장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바탕화면에 KIMS Online 바로가기를 설치하고 싶습니다.
-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새로 만들기(W)] ? [바로 가기(S)]를 클릭합니다.
- 항목 위치 입력(T) 란에 킴스온라인 홈페이지 주소 (http://www.kimsonline.co.kr) 를 입력한 후 [다음(N)]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바로가기 이름에 원하는 이름(아이콘 하단에 표시되는 이름)을 입력한 후 [마침(F)] 버튼을 클릭합니다.
KIMS Online을 첫 페이지로 설정하고 싶습니다.

Internet Explorer 9,10을 사용하시는 분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Internet Explorer 8 이하는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 첫 번째 탭인 '일반' 탭 제일 상단에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를 http://www.kimsonline.co.kr 로 입력하시고 제일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첫 페이지가 KIMS Online으로 변경됩니다.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우측 상단 또는 우측 개인영역에 '내정보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정보변경'에서 현재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내 정보변경' 최하단에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탈퇴사유를 선정한 뒤, 확인을 클릭하면 탈퇴가 완료됩니다.
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우측 상단 또는 우측 개인영역에 '내정보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정보변경'에서 현재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기본정보 영역 세 번째 줄에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뒤,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